드워프햄스터의 종류

[햄스터이야기]/정보 | 2013. 10. 20. 18:51 | 즐거운재팔

출처는 제이펫과 여러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사진들을 모아서 정리했습니다.

1.정글리안

 

 

드워프 햄스터중 가장 기본이 되는 햄스터입니다.그래서 가장 분양하기 쉽고 가장 흔하지만

그만큼 다른종류에 비해 길들여지기 쉽습니다.등쪽의 털이 검은색이며 등가운데에는 더 진한 검은색으로 뒤덮여있습니다. 

 

 

2.펄

정글리안 다음으로 마니 키우는 종입니다. 전체털의 색깔이 하얀색이고 정글리안과 마찬가지로 등가운데와 머리부분의 회색털이 있습니다.

 

3.푸딩(옐로우짱)

3번째로 키우기 쉬운 햄스터이며 노란색계열의 털을가지고 있습니다.어렸을때 색깔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푸딩도 있고 안이쁜 색깔로 변하는 푸딩도 있습니다.여기까지의 햄스터는 홈에버나 이마트 같은곳에서 쉽게 분양할수 있습니다. 

 

4.블루사파이어

정글리안의 옅은색을 가지고 있으며 정글리안+펄 에서 나온다고 합니다.구하기 힘든 햄스터이며 이마트나 홈에버에서는 분양할수없고 대부분은 인터넷사이트에서 분양하거나 다른사람에게서 분양할수 있습니다.

 

5.크림사파이어

블루사파이어와 구분하기 힘든 크림사파이어는 옅은 커피색을 뛴다고하고 블루사파이어는 푸른빛을 뛴다고 합니다.이것 역시 구하기 힘든 햄스터입니다.이것역시 이마트나 홈에버에서는 분양할수없고 인터넷도 본인은 파는곳을 못봤습니다.다른 키우는 사람에게 분양받을수 있습니다.(사진모델은 고니의 통통이입니다ㅋㅋ 그리고 크림사파이어가 뚱뚱하다고 생각하심안돼요 통통이가 비만햄이라그렇습니다^^)

 

7.펄짱

푸딩+펄 또는 푸딩+푸딩 일때 가끔나온다고하는 햄스터로 역시 구하기 힘든햄스터입니다.펄과 같은거 같지만 등에 검은줄이 아닌 노란줄이라는 것이 다릅니다.이마트나 홈에버에서는 가끔 분양할수도 있지만 펄짱이라고는 팔지않고 (파는사람이잘몰라서;) 펄로파는경우가 있을수있습니다.대부분은 인터넷사이트에서 분양하거나 다른사람에게서 분양할수 있습니다.

 

8.스노우화이트

전체색깔이 흰색이고 이것역시 구하기 힘든 햄스터로 분양하는 인터넷사이트를 본인은 보지 못했습니다.

 

 

9.임페리얼햄스터

보통 햄스터와는 달리 배의 하얀 털색이 햄스터의 얼굴과 옆구리의 아치선까지 더 넓게 확장되어 있습니다.임페리얼햄스터는 동돌연변이 유전자를가지고있는데 호모치사유전자이기 때문에 임페리얼 햄스터는 어미의 태내에서 대부분 바로 사망하며 약 4분의 1만 살아남는 희귀 오브 희귀종입니다.(사진모델은 피코피코님의 나시입니다^^)

 

 

*여기까지가 같은종류로 서로 교배가 가능합니다^^


 

 

이번엔 초보자는 키우기 힘들고 핸들링이 어렵다는 로보로보스키종입니다.

1.로보로보스키

일명 관상용 햄스터,사슴햄스터라고 하며 위에서 말한것과 같이 키우기 힘들고 핸들링이 가장 어렵습니다.종종 핸들링성공했다는 소리를 듣지만 초보자에겐 비추입니다.햄스터중 가장 작은 종입니다.

 

2.화이트 로보로보스키

로보로보스키와 똑같이 생겼지만 색이 흰색입니다.구하기 힘든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제의견이 조금 들어간 드워프종을 사진을 첨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부족한거 많지만 마니 봐주시고요 태클은 사절이고 조언은 받겠습니다.그리고 전 드워프종밖에 몰라서 골든은 다른분이 자세히 알려 주시리라 믿습니다^^ 

 

-감자깡님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