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dispute 취소후/buyer porotection 기간 끝난후 환불받는 후기

 

사건의 발단

 

아무것도 모르고  첫 낚시대 구매

 

처음 아무것도 모르고 낚시대 + 릴 세트를 구매 하였다.

로드의 추리대가 2개의 제품인데 

나름 알리에서 고급 90달러 짜리다..

제품구성중 하나의 초릿대에 가이드링 하나가 빠져서 와서

판매자에게 연락을 하니

판매자는 새로운 초릿대를 새로 보내주기로 했으며

판매자를 믿고  나는 분쟁을 제기 했다가 취소처리를 했다.

뿐만아니라 이미 구매후기도 좋게 작성해 놓고

 좋은게 좋은거라고 멍청하게 기다렸다.

판매자가 새로운 운송장번호를 알려주었다.

 

구매자의 통수

 

분쟁취소후 새로운 물품을 보내기로 했지만

거짓된 운송장을 알려주고 나중에 말을 바꾸며 무응답으로 일관

 

 

그런데 집하는 되었는데 변함없는 1달째

너가 알려준 송장 잘못된거같에 확인좀..

계속 판매자는 기다려라 기다려라 기다려라 하고

어느덧 내가 분쟁을 제기할수 있는 구매자 보호 buyer porotection 기간은 끝난상태..

여튼 1달후 운송장번호가잘못됬나봐

새로보내줄게..(그,,그래...)

다음날

 "부러질위험이 있어서 보낼수가 없다

 택배사가 거부한다

대신에 3달러 환불해주고 다음주문 할인해줄게 "

이게 뭔 개소린가 ?

안전하게 보낼려면 EMS로 보내야되는데

배송료가 많이 나와서 그런거겠지

일단 1달간 잘못된운송장번호 가지고 기다린거도 빡치는 상태인데

3달러 환불해준대서 더 개빡침

계속 실랑이를 벌이는 중 몇일간 메세지에 응답을 않한다 ㅋㅋㅋ

이제 구매자 보호 기간이 끝났다고 썡까는 모양인데 ㅋㅋㅋ

어이가없었음

 

(이일있은직후 구매확인 먼저 안누르고 제품개봉 영상을 처음부터 촬영하며

판매자에게 새로발송시 구매확인 기간 확장 시켜놓고 시작하며

분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진상 알리인이되었습니다.)

 

 

나의 해결과정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지원의  실시간 라이브쳇을 통해서 해결

 

라이브쳇1)

상황을 설명

 (분쟁을제기했었고 판매자가 물건을 보내주기로 하고 나중에 말을 바꾸고 응답이 없다).

내가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없는가?

 

너의 내용확인했으며

처음 상담 내용이 분쟁팀에 보고 10일 정도 걸린거다.

메일이 갈꺼다.

 

라이브쳇2)

이런 상황이고 메일기로 했는데 메일이 안온다 

얼마나 기다려야하니?

전액환불 받고싶다!

알리에서 거짓말 쟁이 판매자 판매못하게 해달라!

 

이메일이 오고난후

후에 판매자에게 연락이 온다.

미안하고 새로운제품보네주고 사은품도 줄게 수락해줘 ~ (응 꺼져~)

 

라이브쳇에서는 나는 전액환불을 원한다며 일단 던져 놓은 상태 이니

계속 기다렷다

판매자에게도 나는 전액환불을 원한다며 던져놓은 상태

 

8일쯜 메일이 왔다 .

쇼핑에 불편을 줘서 미안하고 .너의 주문건 전액 환불

하여 결과적으로 구매자 보호 기간이 끝났음에도

전액환불을 받을수 있었다.

 

 

아무때나  전액환불 받을수 있는건가?

 

 

그런데 내가 전액 환불을 받을수 있었던 이유는

1.플래티넘등급 ( 알리익스프레스는 총 4단계의 회원 등급이 있는데 나는 3단계 플레티넘 회원등급(등급에 따라 분쟁시 바로 환불 받을수 있는 속도 범위가 다르며 추가적으로 작은 혜택이 있음)

 

2.이미 한번분쟁을 제안했다가 취소했으며 대화상자의 판매자의 구라 내용

(보내준다고 했다 개소리한 내용) 이 이미 있었으며

처음 취소처리한 분쟁건을 가지고 실시간상담을 통해 해결해달라고 문의했다.

 

3.처음부터 제품이 진짜 손상된 상태

 ( 해당기간에 추가적으로 손잡이 까지 돌아가는 추가 손상이 또 있었다) 

 

결론

 

여튼 분쟁 취소후 구매자 보호 기간은 끝났지만

구라 까는 알리 불량 판매자에게 통수당한걸

제대로 되값아주는 아주 귀한 시간이였으며

결과적으로는 개이득 ? 

(기존 낚시대 내가 갖음)

 

구매자 보호 기간이 끝났다고

 판매자가 통수 까는 거 있으면

실시간 라이브쳇

을 통해서 해결하세요,

 

 

ps : 안되는 영어로 번역기 돌리면서 대화하느라 힘들었음 .. 영어 공부를 해야겠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