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인재

 

<part1 생각의 기술>

(무엇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기본적으로 정하라.)

복잡한 문제일수록 잘게 썬다.

문제점이 있으면 이유를 따져본다.

먼저 무슨말이 할것인지 핵심을 정하고,5분간의 짜투리 시간의 활용

사례는 아이디어의 보고 (성공사례 사례들 응용 아이디어 창출)

영어식 머리 구조를 만들어라.

결론-논리(이유)

 

 

<part2 메니지먼트>

자신의 상사의 자리에 있는 부하직원이든 사람을 다투고 사람과 더불어 일을 하는데 효울성을 가장 중요시하라

모두에게 이로운 결과를 도출하려던 합리적 인간관께를 위해 노력하고

상대방의 특징을 파악해 그들의 능력을 극대화시키는데 최선을 다하라.

누군가의 잘못을 드러내놓고 나무라지 말아야 하며 또 그것을 이용하려고 하지도 말라.

 

○ 부 하-자신의 큰 열활을 하고 있고, 자신이 삐지면 차질이 빋어질거라고 이런 의식을 가지게

도구가 아닌 함께 일하는 동료

 

○ 매직넘버3- 머머에 대한 제안활동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대체 무엇이 문제인가?

앞으로 어덯게 하면 좋은가?

 

○ 아이디어도구: 손과 화이트 보드

생각한다 기록한다 다시 생각한다 아디어 진화

 

○ 생각의 그물짜기

자료수집 → 나는 무엇을 알고있는가? → 정보나열(두뇌자극) → 자료수집 → 자료검토 → 생각생각 → 아이디어!!

 

why?(왜) , how?(어떻게)

 

○매끄러운 회의 진행법

약간 전투적인 자세를 가지는 것 회의가 의미있게 만드는 요소

사전에 생각을 정리해 주는 것이 필수 작업

 

상사-참가자들이 잘정돈 된 의미 있는 애용을발언할수 있게 하는게 상사의 역할

 

 

<part3 자기계발>

신문을 보면서도 논리적인 트레이닝 위해 노력하고

지식을 얻기위해 책과 인터넷을 적극적으로 활용

지식을 지속적으로 넓혀가는 위해서는 정보 수집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 신문- 신문기사 의 배경에 깔려 있는 논리를 간파

            그것을 마음속 깊이 납득하고 흡수해서 회사나 자신이 활용할수 있는 시사점을 끌어내는 요령

 

 

<part4 자기 실현>

누구라도 팀을 낼 만한 자기 표현을 하라.

물론 그러한 역할은 사전에 충분히 갖추어야 할 요소 이다.

기업이 브랜드를 관리하듯 자신이라는 브랜드를 홍보하고 관라하는데 적극성을 갖어라

자신의 결력이나 장래의 위혐요소를 철저히 관리하라.

그리고 언제 찾아올지 모를 가능성을 향해 언제나 마음의 문을 열어두어라.

 

○ 자기소개-흔해빠지 자기소계는 오리혀 마이너스

                 스스로는 바라보는 도구

 

-나는 어떠한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는가?

-업무 경험이나 기술 직장으로 장래에 어떤 가치를 창루할수 있는지 따져봐야한다.

 

내가 바로 브랜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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