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가입목적

애초에 애드센스 가입목적은 유투브 동영상 광고 수익때문이였다.

수익연동 파트너십 까지는 완료했는데 이게 애드센스 연동이 안되면

말짱 꽝이란걸 알았을 때 (맨붕...6만명의 조회수는 그져 물거품 ...)

그래서 부랴부랴 애드센스가입 하는 것을 알아볼려고 했는데

애초에 신청할때에 네이버로 신청했는데 원래 네이버는 안되는걸 뒤늦게 알게되었다.

그래서 부랴부랴 티스토리 초대장을 얻고 포스트 작성 시작

포스트 60개정도 되었을대 애드센스 가입 승인 요청 했을때의

답변은  콘텐츠 불충분 

매일 매일 포스트 작성하고 승인요청하고 콘텐츠 불충분 ...

자꾸 콘텐츠 불충분이란다 .. .

근데 애초에 목적이

나는 유투브 동영상 광고수익이 목적이였지 블러그 운영은  목적이 아니였다.

보니간 블러그나 사이트를 애드센스로 가입하는 방법이있고 유트브 애드센스 호스트 계정으로 가입하는게 있었다.

 

망할놈의 활성 애드센스 계정이 아니거나 승인 보류중인 계정

그런데 나같은 경우에 운이없는건지  유트브에서 애드센스호스트 계정으로  가입할려고하면

처음 네이버 계정으로 가입신청한게 꼬였는지 잘못된건지 모르겠지만 아래와 같이 활성 애드센스 계정이 아니거나 승인 보류 중인 구글 계정 이라고 뜬다.

구글은 참 Q/A가 잘되있다고 하나  집접 묻는곳도 없다.

포럼을 찾아봐도 나와 같은 상황을 겪는 것은 보이지만 해결방법은 찾을수 없었다.

계속 콘텐츠 불충분으로 퇴짜 맞는 도중

아 그러면 애드센스용 계정을 새로 가입하고 해보자하니간

유트브는 바로 됬다. (당시 총 조회수6만명 동영상 20여개)

몇일 지나니간 수익금이 잘 표시된다. (가입전에 6만뷰는 물거품이됬다...)

여튼 새로운 유투브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어서 유트브 애드센스는 성공적으로 가입됬다.


 

애드센스 로그인 로그아웃 너무 불편한데..

근데 하다보니 구글 계정 따로 애드센스 계정 따로 로그인 로그아웃하는게

너무 불편했다.



그래서 로그인 엑세스 권한이 있는 사용자에다가 원래의 내계정을 추가했다.

이렇게 관라자 계정이

[원래 내 구글계정] 하나 [이번에만든 유트브 애드센스 계정] 하나 둘이되었다.

그중에 [유트브 애드센스 계정]을 삭제 했다.

결과적으로 내 원래 유투브 계정이 내 구글 애드센스 계정 관리자가 되었다.

계정문제 때문에 가입이안되던 애드센스를 새로운 유투브 계정으로 가입하고

관리자를 추가하고 삭제해서 결과적으로 성공적으로 애드센스 계정이 되었다.


블러그애도 광고 한번 달아볼까?

여기서 일단 유투브 애드센스는 호스트 계정인데

내소유 싸이트를 추가하고 광고 코드를 가져와 달아놓고 승인을 기달렸다.

몇시간만에 바로 승인!!

이제 내 애드센스 계정은 호스트 계정이 아닌 완벽한 애드센스 계정이 되었다.


몇 번씩 콘텐츠 불충분으로 퇴짜 맞은 내 블러그가

어찌어찌 애드센스 광고 까지 달수있게 되었다.


어떻게 보면 편법인데

계속 퇴짜 맞다가 이런 방법으로 승인되서 애드센스가입됬다는게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가지 달았으니 난 만족이다.

어째든 콘텐츠 불충분으로 퇴짜 맞는 분들을 위한 유용한 꿀팁이아닐까 하고

 포스트를  작성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