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분쟁 패키지기 운송중 내용물 분실물에 대한 우체국 무체 측정 확인 서류  발급 그리고 환불 과정

 

 

 

 

이렇게 4가지 제품을 구입했는데 .

두개가 없다.

하나는 후크제거기를 후크로 잘못보내서 그렇다 치고 (이미 환불 완료)

낚시대가 들어있을 크기가 아닌데

 

[패키지 받은 상태]

 

 

이렇게 접혀서 왔다.

 

 

낚시대가 안에 들어있다면 이렇게 펴져있어야 정상인데 접혀왔다.

 

 

낚시대가 없다 ...

 

판매자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환물해줄것이라고 했다.

 

그래서 알리의 디스풋을 걸었다.

 

항목은

 

물건을 받았는데 [missing song good] -전액환불

 

근데 거절 됬다.

 

이건 판매자가 발송할때 "나는 4가지 품목의 무게만큼 배송비를 지불하고 발송했어" 라는 건데

 

미친 낚시대를 저따위로 포장해서 발송했다는게 이해가 안간다.

운송중에 빠져서 엎이 배송된거인데

나는 뭔죄냐 ㅋㅋㅋㅋㅋㅋ

받아보지모못하는 상품 비용지불하게 생겼네

어이가 없어서

일단 디스풋 거부 사유를 보기로했다. 

 

 

[디스풋 거부 사유]

 

 

 ""1.the picture of the external package. 2.the official statement from your local shipping company that the package was shorted during the transit. If there’s no any evidence above provided before the deadline and seller provided valid shipping information which shows the correct quantity in the end , AliExpress would release the payment to the seller and close the dispute. "

 

1. 겉포장 사진

2. 한국 택배회사로부터 패키지가 이동 중에 무게가 줄었다는 (즉 낮은 무게로 측정되었다는) 확인서를 업로드 하란다.

 

 

 

"아 내잘못인가 왜 내가 서류를 띠러 가야되 귀찬게 미친 판매자 ..."

 

 

 

[우체국 문의 과정]

 

그래서 일단 우체국에 문의 드렸다.

0번 기타

해외직구- 배송을 받았는데 물건이 하나 비어있다.-환불을 할려는데 - 해당업체에서 패키지가 이동중에 무게가 줄었다라는 확인서를 요구한다 제가 이 서류를 발급받을수 있나요 ?

민원실에서 처관련리 가능하단다.

방문시 처음 받았을때 사진 및 물품 사진 과 운송장 번호를 가지고 오란다

 (원래는 포장지랑 다 들고와야한단다)

근데 처음 받았을 포장지까지 다들고 갔다.

 

 

시간 30분정도 오래 걸린다

직원분도 서류를 하나하나 작성하느라 그런가 보다.

했던게 낚시대 무게만품 빼고 낚시대의 물품가액 계산해서 서류를 작성하고 난 사인만 하고 서류 안주고 가져가신다

이는 배송업체쪽에서 인정할때 손해배상할때 필요한 서류라 한다.

이게 승인되면 다시방문할때 계좌랑 들고오면 해당물품만큼 내 계좌에 넣어준다는데

이과정은 어떤 과정인지 정확히 모르겠다.

나는 알리에서 환불만 받으면 되니간

근데 포장이 부실함 항목으로 했을때 처리기간이 오래걸린다고 하셨다 .

근데 이번건은 포장상태가 진짜 부실했다.

어떤 미친놈이 낚시대를 저때위를 보내는지 그 판매자 후기 보니간 부러진 낚시대 받은 분들이 한두분이 아니던데 ㅋㅋ

개념없는 판매자인듯하다 ;;;

여튼 나는그럼 사진만 찍어갈게요 하고 아래 와 같이 사진을 찍어서

분쟁 증거 자료로 올려 놓았다.

지금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미친판매자가 포장을 그지 같이해서 운송도중 일부 상품이 분실된건에 대해서

 왜 내가 수고스럽게 우체국 까지 가서 서류를 발급받아 이고생을 해서 환불을 받아야하는지 아직도 모르겠다.

그냥 포장 그지 같이 해서 보낸 판매자가 원망스럽기만 하다

그리고 그지같은 알리 직구 중 황당스러운 경험중 하나이다.

 

 

 

 

판매자는 자기는 보냈다고 헛소리하지만

결국 환불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