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
온라인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로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주가 의도한 사이트로 이동하였을 때 미리 지정된 광고비가 소진되는 과금 체계, 쉽게 말하면 클릭 당 광고비가 소진되는 형태
CPM
온라인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로서 사용자를 대상으로 1000회의 광고 노출 또는 정해진 기간 동안을 기준으로 광고비를 책정하는 과금 체계
CPT
온라인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로서 지정된 시간동안 광고를 노출하고 광고비를 지불하는 과금 체계
CTA
전환당 비용, 광고 비용 대비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주요 지표로서 한 건의 매출이 발생하기 위해 사용된 광고비
(클릭수 X CPC ) / 전환수
CTR
해당 광고의 노출 횟수 대비 실제 발생한 클릭수의 비율, 클릭률이라고 표기하기도 하나 정식 명칭은 CTR
(클릭수 / 노출수) X 100
CVR
구매전환율, 해당 광고를 통해 구매나 회원가입 등의 약속된 행동이 발생하는 비율, 광고 성과 분석의 주요 지표로 활용됨
(구매수 / 클릭수) X 100
DT
체류시간, 사용자가 사이트에 들어와서 떠날 때까지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
Landing Page
광고를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 광고 전략에 따라 메인페이지, 이벤트페이지, 상품 상세페이지 등 다양한 페이지로 연결
PV
해당 웹사이트 방문자들이 조회한 총 페이지 수
QI
품질지수, 키워드 광고에서 게재된 키워드 광고의 품질을 반영하는 지수로서 네이버 클릭초이스의 경우 품질지수에 따라 상위 노출을 해주는 등 광고 운영에 영향을 주는 키워드 광고 주요 지수, 쉽게 말해 키워드의 품질지수가 높으면 타사 보다 저렴한 값으로 높은 순위에 노출 시킬 수 있다.
Rolling
특정 광고 위치에 하나의 광고주가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아닌 다수의 광고가 함께 제재되어 새로 페이지를 열때마다 랜덤하게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형태, ex)네이버 우측에 위치한 네모 베너가 롤링형식
ROI
투자수익률, 광고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기준으로 광고 효과를 나타내는 지표
[(전환수 X 평균 이익 단가) - 광고비] / 광고비 X 100
예를 들어 10000원의 마진이 예상되는 상품이 검색 광고를 통해 200개가 판매되었으며 총 사용한 광고비가 1000000원이라면 이 경우 ROI는
[(200개 X 10000원) - 1000000원] / 1000000원 X 100 = 100%가 된다.
광고비용 1원당 1원의 이익을 보고 있으므로 성공적인 광고 집행으로 보기 힘들다.
ROAS
광고수익률, 투자한 광고비의 회수율을 의미하며 광고비 1원당 매출액을 의미하는 지표
ROAS = 총 매출 / 비용 X 100
예를 들어 기간 내 1000000원이 광고비를 사용하여 2000000원의 매출이 발생하였다면
2000000원 / 1000000원 X 100 = 200% 가 된다.
광고수익률은 마진을 고려하지 않은 순수 매출 관련 지표이므로 광고수익률이 높다고 하여 항상 광고성과가 좋은 것은 아니므로 ROI를 함께 고려할 필요가 있음.
UV
순방문자, 일정기간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 중 중복 방문횟수를 제외한 수치
Viral Marketing
바이럴 마케팅, 기존의 광고 영역이 아닌 블로그, 카페, SNS 등의 커뮤니티를 통해 상품을
간접적으로 홍보하는 마케팅 기법.
[출처]http://cafe.naver.com/soho/91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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